암환자추천도서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엔티크 2014. 4. 28. 08:30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 암을 이기는 마음 치유 가이드!
 
 
 

 

 

 

 

 

오늘은 남은 인생을 시작하는 첫날이다. 암은 내 육신을 바꿔놓은 게 아니다.
내 정신을 바꿔놓았을 뿐이다' - 랜스 암스트롱(사이클 황제)

암을 이기려면 편안한 맘부터가 중요합니다.
일부러 더 웃고 긍정적인 쪽으로만 생각하십시오.

 

- 어느 폐암 수술환자의 말


2005년 한 해 동안 47만8446명의 암 환자가 병원을 찾아 2002년 (31만1759명)보다 무려 53% 증가했다. 첨단 치료제가 개발되고 첨단 치료기기가 도입되는 등 숱한 기술적, 의학적 진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암환자가 늘어나고, 한국인 사망률 1위(25.6%)를 차지 하는 이유는 무엇 일까?

 

암 발생 원인은 흡연, 식습관 등 생활 습관과 치열한 경쟁에 따른 스트레 스와 환경 오염 등 다양하다.

이처럼 암은 한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유 역시 한 가지 방법이 아니라 통합적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따라서 지금까지 수술, 항암제, 방사선으로 대표되는 정통의학의 치료법인 암의 3대 요법은 보이는 증상만 제거할 뿐, 근본 원인은 밝혀 낼 수 없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암의 발병 원인은 마음에 있으며 상처 난 마음을 푸는 것 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주장을 담은 책이 출간돼 화제다.

 

『암, 마음을 풀어야지』는 암환자의 자기치유를 위한 마음치료 방법을 소개한 최초의 가이드북이다.


암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다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발암 물질, 환경오염, 방사능,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심리적 요인에 따른 잘못된 생활 습관이다.

 

즉 스트레스야말로 암의 가장 큰 원인이며, 암 환자의 대부분이 이 점을 인정한다. 암환자는 암이 발생하기 전에 대개는 충격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을 겪는다. 결국 커다란 마음의 상처가 암을 만드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로 꼬인 유전자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을까? 해답은 간단하다. 암은 마음의 상처로 생긴 질병이기 때문에 푸는 것도 역시 마음으로 풀어야 한다. 결국 암은 마음을 풀어야 고쳐지는 병이다. 마음을 풀어야 꼬인 유전 자가 풀리고 유전자가 풀리면 서서히 건강한 세포가 살아난다.

 

암의 원인인 마음의 꼬임을 풀지 않고서는 수술을 하거나 좋은 약을 쓴다고 해도 암은 이곳 저곳으로 전이되어 재발할 뿐이다. 몸만 치료하는 서구 정통의학도 이제 그 한계를 인정하고 있다. 많은 연구 결과들이 암의 뿌리인 환자의 마음까지 함께 치유해야 강력한 치유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마음치료를 통해 뇌에서 엔도르핀, 도파민, 셀레토닌, 옥시토신, 콜레키스토키닌(CCK) 같은 신경전달물질이 방출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을 이기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 미국과 유럽에서는 심리신경면역학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임상에 적용하는 분야가 바로 심신 의학이다.


마음을 풀면 암은 저절로 낫는다

 

2006년 원자력병원에서 말기 암을 극복한 사람 50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암에 걸린 원인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흡연이나 음주가 6.4%,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 6.2%, 유전적인 요인이 4%에 불과한 데 반해, 53.4%가 스트레스 사건이라고 응답했다.

 

또 암과 싸워 이겨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에 관한 물음에 대해서는 '암은 반드시 낫는다, 나는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이라고 답했다. 즉 병은 마음에서 오고, 마음을 다스릴 때 가장 강력한 치유 효과가 생긴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결국 문제는 암에 대한 걱정이나 부정적 마음을 없애는 것이다. 암은 나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면 암은 고칠
...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1. 암~ 마음이 묶여 있으니
놀라운 의료과학의 발견
마음의 불을 어찌 처리할 것인가
암의 시작은 스트레스
의사는 바로 자기 자신

2. 암~ 마음을 풀어야지
42%의 마음의 힘
암 치유에 통합의학을 하는 이유
내 몸 안에 숨겨진 의사 - 뇌와 심장
내 몸 안에 숨겨진 의사 - 영성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의 차이
암 환자의 특징적 성격
암환자가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
울타리 만들기
심신의학: 마음과 몸을 하나로 치유하기
몸과 마음이 만나다
암 발생 부위별 성격과 연관성: 몸은 알고 있다
병을 낫게 하는 믿음의 치유력
예외적인 암환자들
뉴에이지와 호메오스타시스
면역, 치료의 핵심이다.

3. 암~ 마음을 푸는 법
희망의 힘
털어놓기
용서하기
마음챙김
난관돌파의 원리(Breakout Principle)
영성의학
기도의 치유력

김종성 [저]
계명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했고 영남대학교에서 건강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에서 성경상담학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심신의학을 공부했다. 몸,마음,영성을 돌볼 전인 치유 전문가로 강남성모병원, 길르앗치유 문화원 등에서 심신의학 프로그램을 지도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심신의학을 암 치료에 적용해 암 환자를 돌보고 가르치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 가톨릭의대 통합의학교실 외래교수, 한국통합의학회 학술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회자로 경주 길교회 담임목사와 CAN MISSION 대표로서 환자와 목회자들에게 심신의학을 보급하고 있다.
저서 및 역서로는 『마음이 지닌 치유의 힘』,『삶의 질을 높이는 이완 명상법』등이 있다.